REVIEW
상품후기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사용후기
gohelena 추천:7 반대:0 조회수:1920
2016-11-29

아르떼 모던 블랙을 사용해본지 2주 정도 되었습니다.

기존 유선 청소기의 불편함, 그리고 이 무더위에 청소하는 일이 정말 쉽지 않기에 로봇 청소기를 보게 되었는데요.

기대 반 걱정 반을 했었죠.

우선 12W라는 건 맘에 듭니다. 소비전력이 작기에 기존 청소기에 비해서 분명 전기세가 확실히 적게 나온다는 것.

그리고, 소음이 크게 차이가 있네요.

밤에도 얼마든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아파트에서는 소음이 정말 문제거든요. 한밤중에 청소해야 하는 상황일 때 전혀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있어 정신없이 늘 치워야 하고 정리정돈을 반복해야 하는데, 로봇 청소기의 편리함은 정말 누릴만 하긴 하네요.

 

솔직한 후기는 이제부터.

소음이 워낙 작고 소비전력이 약해 청소기 흡입력이 약할 거라 생각했는데, 침대 밑을 돌아다니고 나온 로봇청소기가 잃어버린 마우스 패드를 먹고 나왔습니다. 나중에 청소 다 끝난 후에 먼지통을 닦을 때 보니 들어있더군요. 아기가 김밥말이 한다고 툭하면 마우스패드를 가지고 가버리더니 분실한지 꽤 됐는데 로봇청소기가 찾아주었네요.

먼지통은 바로 비워주지 않으면 작은 먼지 덩어리가 먼지통에서 조금씩 나오는 것 같습니다. 먼지통을 비우지 않은 채 두 세번 사용해보니 그런 게 있네요... 뭐 이런거야 비워주면 되니까...

그리고, 청소기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물걸레를 끼워서 청소기를 돌리면 확실히 깨끗해진게 보입니다. 여름이라 모든 창문을 열어놓기에 먼지가 바닥에 금방 쌓이니까 청소기만 돌렸을 때는 조금 있으면 또 발바닥에 먼지가 느껴집니다. 물걸레를 끼우면 확실히 깨끗한 느낌이 좀더 오래 가네요.

의자 밑을 청소하는 걸 보니, 나름 싹싹 의자 발 주변을 청소하느라 반복해서 움직이더군요. 귀엽게...ㅎㅎ

구석도 반복해서 몇번 청소를 해 줍니다. 침대가 높으면 밑으로 들어가 청소하고 나오니 이건 정말 편리하네요.

암튼, 로봇 청소기가 있어 편리함은 확실히 더해졌습니다.

이왕 사는 거 카메라 내장된 제품을 사서 더욱 스마트하게 청소를 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유진 로봇 회사에 바라는 게 있다면요...ㅋㅋ

흡입력 조절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앞부분 빗자루질 하는 솔이 놓치는 먼지를 흡입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시구요.

흡입력 조절은 배터리 성능과 밀접하겠죠. 배터리 성능이 따라준다면 흡입력이 좀더 강해도 청소시간이 짧아지지 않고 충분한 성능을 가진다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유진 로봇이 입소문이 나름 좋아보여서 구입했고, 리빙존에 전화해서 직접 사용하고 계시다길래 이런저런 질문사항들에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저렴하게 구입해서 감사했구요.

번창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장점 : 청소하는 동안 다른 할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소비전력이 약해서 전기세가 저렴.
  • 단점 :
  • 고은진님의 리뷰가 도움에 되셨습니까? 확인
top